정보제공 : ZEUS 장비활용종합포털(www.zeus.go.kr)
Electric Vehicle Emotional Simulator
GBTP No. | GBREMS-03-0240 |
---|---|
NFEC등록번호 | NFEC-2015-05-201991 |
I-tube등록번호 | 1503-C-0591 |
보유기관 | 경북테크노파크 |
연락처 | 053-802-2465 |
대표번호 | 053-819-7072 |
모델명 | 모델명 없음 | 제작사 | 사차원엔지니어링 |
---|---|---|---|
취득일자 | 2015-03-23 | 취득금액 | 2,356,770,780원 |
표준분류 | 물리적측정장비 > 음향/소음/진동/충격측정장비 > 소음계/잡음지수분석장비 | 활용용도 | 시험 |
장비위치 | |||
장비설명 | 그린카 관련 핵심인 전기자동차 (Electric Vehicle)의 제반 성능시험 및 분석을 위한 설비로써 반무향실 환경 하에서 주행 중 또는 정지 시의 성능 및 내구 시험과 소음, 진동 측정 및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설비이다. Electric Vehicle Emotional Simulator는 전기자동차의 구동 및 컨트롤을 위한 설비와 저소음 환경을 구현해 주는 진동, 소음 방지 설비로 구성됨. | ||
구성 및 기능 |
- 본 전기차용 감성소음 시뮬레이터는 전기자동차 및 부품의 구조개선 연구 개발, 감성소음 특성 연구 개발에 필요한 설비이며 실 주행 조건 및 환경 구현을 가능하도록 하는 설비로써 전기자동차 및 부품의 단품, 모듈에 대한 구동 시험 및 실 주행 시험을 통하여 제품의 특성 및 성능 시험, 연구, 개발에 사용되는 설비이다.
- 전기자동차 및 부품으로부터 발생되는 감성 소음적 특성이 내, 외부로부터 투과되지 않도록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 설치한다. - 전기자동차 및 부품으로부터 발생하는 감성소음의 방사 특성을 고려하여 실내에서 자유음장이 형성되도록 설계 제작 설치한다. - 자유음장의 형성의 기초 원리는 ISO 3745의 기준을 따르며, 역이승 법칙 성립 범위를 그 허용 오차로 한다. - 설비 외부로부터의 소음 영향을 제거하기 위하여 공기층을 가진 구조로 설계 및 설치한다. - 설비 외부로부터의 진동 영향을 제거하기 위하여 뜬 구조로 설계 및 설치한다. - 전기자동차 및 부품에 대한 감성소음적 특징을 측정 및 분석하기 위하여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도록 설계 제작 설치한다. - 소음진동 용 샤시 다이나모메터는 승용차부터 SUV 차량까지 시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되 었다. 소음진동 용 샤시 다이나모메터 2 롤과 2개의 어셈블리된 다이나모메터 기계부로 나 누어진다. 롤의 직경은 1,600mm이다. 선행 축의 조화 파워는 80 km/h부터 250 km/h 범 위 내에서 320 kW이다. 각 다이나모메터 기계부는 80 to 250 km/h 속도 범위 내에서 160 kW의 업숍션 파워를 가지며 트랙티브 포스는 0 to 80 km/h 범위 내에서 7,200 N. 오버로드는 150% 이다. 소음진동 용 샤시 다이나모메터는 롤 사이가 커플되지 않는 구조 를 가진다. 모든 장비가 작동하지 않을 시 최소 25dB(A) 이하의 암소음을 가진 실차무향 실 환경일 때, 소음진동 용 샤시 다이나모메터의 2 롤이 100 km/h의 속도로 동작할 때 두 롤에서 동일하게 1m 이격 거리, 바닥에서 1m 위치에서의 평균 노이즈 레벨은 47 dB(A) 이하의 성능을 가진다. 위와 동일 조건에서 속도만 200 km/h의 속도로 동작할 때 70 dB(A) 이하의 성능을 가진다. |
||
사용/활용예 | 본 전기차용 감성소음 시뮬레이터는 전기자동차 및 부품의 구조개선 연구 개발, 감성 소음 특성 연구 개발에 필요한 설비이며 실 주행 조건 및 환경 구현을 가능하도록 하는 설비로써 전기자동차 및 부품의 단품, 모듈에 대한 구동 시험 및 실 주행 시험을 통하여 제품의 특성 및 성능 시험, 연구, 개발에 사용되는 설비이다. | ||
이용안내 | |||
유의사항 |
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|
---|
잠시만 기다려 주세요.